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미국주식 실적 및 배당

주간 미국 증시 업데이트 & 실적발표일정(테슬라,넷플릭스 등)

by Very베리 2021. 10. 17.
반응형

지난주 미국 주식 시장은 어떠셨나요? 금융주를 시작으로 짜릿한 반등이 우선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주식 시장은 놀라운 9월 소매 판매 보고서 덕분에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왜냐하면  9월 소매판매가 0.2%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0.7% 증가했습니다. 특히 13개 업종 중 11개 업종이 9월에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정말 10월은 역사적으로 상승의 계절이라고 하더니 반등 소식은 또 하나의 멋진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건전한 소비자의 신호?


하지만 여러가지 문제들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가령 현재 미국 해안가 항구의 지연과 공급망 병목 현상으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는 여전히 돈을 지출할 것이라는 분위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 미국경제의 몇 %가 소비자 중심인지 아시나요? 약 미국 경제 70%가 소비자 중심입니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이 긍정적인 소매 판매 보고서는 매우 건강한 소비자의 신호입니다. 

 

다가오는 실적발표 보고서

이번 주는 드디어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기다리는 종목들이 대거 발표를 기다립니다. 존슨 앤 존슨, P&G, 넷플릭스, 인튜이티브 서지칼, 버라이즌, ASML, Abbott, 넥스트라 에너지, 나드닥, 테슬라, 램리서치, IBM, AT&T, 크록스, 스냅, 인텔, 치폴레,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슐럼버거, 하니웰 등이 실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적발표

그중에서도 몇개의 종목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의견이며 매수 추천글은 아님을 명시합니다. 

 

10월 18일 월요일
Guaranty Bancshares, Inc. ( GNTY )는 월요일 개장 전에 3분기 실적을 보고할 예정입니다. 컨센서스 추정치는 2020년 같은 분기의 주당 $0.84와 비교되는 3분기 주당 수익을 $0.77로 예상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수익 추정치를 소폭 상향했으며 GNTY는 기대치를 상회한 이력이 있습니다.

Steel Dynamics, Inc. ( STLD )는 월요일 주식 시장이 마감된 후 3분기 실적 및 매출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3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796.1% 증가한 주당 $4.57로 전년 동기의 주당 $0.51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또한 지난 3개월 동안의 수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기 때문에 또 다른 분기별 어닝 서프라이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3.5% 증가한 49억 8000만 달러로 예상됩니다. 

 

10월 20일 수요일
OneMain Holdings, Inc. ( OMF )는 수요일 마감 벨 이후 2021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보고할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2.30달러의 수익과 8억 7,929만 달러의 매출 또는 전년 대비 5%의 이익 성장과 8.9%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실적 추정치가 상향 조정되었기 때문에 또 다른 분기별 어닝 서프라이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0월 21일 목요일
Crocs, Inc. ( CROX )는 목요일 주식 시장이 열리기 전에 3분기 실적과 매출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3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96.8% 증가한 주당 $1.85로 전년 동기의 주당 $0.94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수익 추정치를 34% 증가시켰으므로 5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가 가능할 것입니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6% 증가한 6억 704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월 22일 금요일
Celanese Corporation ( CE )은 금요일 아침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3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2.6% 급증한 주당 $4.73으로 전년 동기의 주당 $1.95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석가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수익 추정치를 43.8% 증가시켰으므로 5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가 가능할 것입니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5% 증가한 21억2000만 달러로 예상됩니다. 

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 ( STX )는 금요일 주식 시장이 개장하기 전에 2022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및 매출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컨센서스 추정치는 주당 2.21달러, 매출 31억 달러로 2021년 1분기 주당 0.93달러, 매출 23억 1000만 달러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최근 실적 추정치가 상향 조정되었기 때문에 STX는 분기별 어닝 서프라이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어떠신가요?

정말 설레고 기대되는 한주이긴 합니다. 추워진 날씨만큼이나 우리에게 따스한 기운을 안겨줄지 살짝 떨리는 기분도 있습니다. 

 

우리들이 웬만하면 포트폴리오에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기다리는 종목들,,,,

존슨 앤 존슨, P&G, 오징어 게임으로 대박 친 넷플릭스, 인튜이티브 서지칼, 버라이즌, ASML, Abbott, 넥스트라 에너지, 나드닥, 테슬라, 램리서치, IBM, AT&T, 크록스, 스냅, 인텔, 치폴레,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슐럼버거, 하니웰 등의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 정말 귀추가 주목되는 한주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실적도 끝나면 어마 무시한 빅 테크의 실적이 곧 다가오겠습니다. 빅 테크라 고하면 아시죠?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등 FAANG 종목들... 넷플릭스는 이번 주 시작하니 빼야겠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위의 의견은 참고의견이며 매수 추천글은 아니니 한주도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