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미국주식 실적 및 배당

3 개의 미국주식 귀족배당금

by Very베리 2021. 9. 30.
반응형
소득을 추구한다면 신뢰할 수 있는 배당금을 지급하는 사업에 귀를 기울여 보자



이틀 연속 빠지더니 인간미? 있게 어제는 멋지게 반등을 하였습니다. ㅎㅎ 경제 사이클이 왔다 갔다 할 수 있지만 일부 비즈니스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몇 년 남짓 여러 위기를 겪으면서도 주변들에게 꾸준히 상승하는 배당금을 낼만큼 탄력적인 기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유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는 일반적으로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 고객 사이에서도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브랜드 및 전 세계에 걸친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안정적인 소득을 추구하는 개미 투자자라면 좋은시기와 나쁜 시기를 통해 계속해서 배당금을 지급하는 우량 기업을 찾아야 합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귀족 배당은 존재하며 여전히 코로나19 팬데믹을 통해 상승하는 배당금을 쏟아 내고 있습니다. 귀족 배당은 최소 25 년 연속으로 매년 기본 배당금을 늘린 회사로 정의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소유할 수 있는 회사는 바로 여기 있습니다.

1. 클로 록스(CLX)
가정과 욕실에 표백제와 같은 청소 제품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Clorox (CLX)가 소유한 브랜드 중 하나를 접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우리나라로 치면 유한락스 같은 제품이죠.
회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Calm, Glad, Pine-Sol 및 Brita가 포함되며 표백제에서 정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포괄합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대부분은 카테고리 리더이며 Clorox 제품은 미국 가정의 90 %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주변에서 알지 못하는 것은 Clorox가 훌륭한 배당 지급자라는 것입니다. 지난 20 년 동안 주당 연간 총 배당금은 $ 0.83에서 $ 4.39로 5 배 이상 증가했으며 매년 평균 9 % 의 비율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분기에 이사회는 주당 $ 1.11 또는 연간 $ 4.44의 분기 배당금을 승인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1 % 증가를 의미합니다. 이 회사는 43 년 연속 인상적인 연간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이 실적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 회계 연도 2 분기 동안 Clorox는 전염병으로 인해 청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전년 대비 27 % 증가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경영진은 주당 순이익이 9 % 에서 12 % 까지 증가하면서 연간 10 % 에서 13 % 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분명히 회사의 추가 판매 증가가 될 것입니다. 인기 있는 소독 제품에 대한 타사 테스트를 통해 현재 가장 흔한 3 가지 코로나 바이러스 균주에 대해 효과적임을 확인했습니다. 

2. 존슨 앤 존슨(JNJ)
어렸을때도 어렴풋이 기억이 나고 지인들 집을 방문해도 Johnson & Johnson (JNJ)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많은 제품 중 하나인 Johnson 's 베이비파우더를 사용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소비재 부문에는 질병 치료를 위한 약물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는 제약 및 의료 기기 부문도 있습니다. Johnson & Johnson은 최근 미국 식품의 약국 (FDA)에서 사용하도록 승인 한 세 번째 백신인 COVID-19 백신을 공식화했습니다.
투자자들이 모를 수있는 것은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고 가계 브랜드가 되는 것 외에도 회사가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배당금 지급 자라는 것입니다. 회사가 전체 위기를 성공적으로 헤쳐나 가면서 상대적으로 상처를 입지 않았기 때문에 배당금은 57 년 연속 증가했습니다. 배당금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설명하기 위해 Johnson & Johnson은 2000 회계 연도 동안 주당 0.62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회계 연도 2020 년까지 주당 배당금은 6 배 이상 상승한 3.98 달러였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자 수요가 약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0 년의 전년 대비 매출을 기록하면서이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 제약, 의료 기기 부문은 대유행 기간 동안 높은 수요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출 급감을 완충할 것입니다.

3. 프록터 앤 갬블

Procter & Gamble (PG) 은 미용, 건강 관리, 홈 케어 및 베이비 케어 카테고리에서 인상적인 브랜드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소비자 기업 중 하나입니다. 자사 제품은 180 개국 이상에 유통되며 Gillette, Pantene, Oral-B, Pampers 및 Tide와 같은 잘 알려진 브랜드로 판매됩니다. 
이 회사는 130 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65 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려 왔으며 이는 회사에서 가장 긴 연속 행진 중 하나입니다. 회계 연도 2010 년부터 2020 년까지 주당 배당금은 $ 1.80에서 $ 3.03로 상승했습니다. 최근 분기 배당금은 연간 배당금 $ 3.4792에 대해 주당 $ 0.8698로 인상되었습니다. 이 증가는 최근 회계 연도 인 2021 년 2 분기 순매출이 전년 대비 8 %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전년 대비 4 %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대유행의 해에 매출과 수익이 증가한 회사의 능력은 인상적이며 Procter & Gamble의 시장 리더십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이 회사는 백신 출시로 인한 경제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2021 회계 연도 지침을 초기 2 %에서% 에서 전년 대비 4 %로 증가시켜 5 % 에서 6 %로 늘 렸습니다. 수익이 전년 대비 약 8 % 에서 10 %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Procter & Gamble은 배당금 증가에 대한 뛰어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