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미국주식 실적 및 배당

배당귀족이 되고 싶은 연간 성장 15%의 미국주식 배당종목

by Very베리 2021. 10. 24.
반응형
이 주식은 지난 10 년 동안 11 년 연속 배당금이 증가했으며 주가에 대한 연간 수익률은 15 % 입니다.


우리처럼 소규모의 개미 소득 투자자에게는 일관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주기에 관계없이 견고하거나 그리고 꾸준히 증가하는 배당금을 창출하는 안정적인 회사에 투자하기를 우리는 늘 원합니다. 이것들 중 최고를 우리는 배당 귀족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배당귀족을 포트폴리오에 넣는 작업을 합니다. 

오늘 언급될 CME 그룹 (CME)을 포함하여 더 많은 기업들이 배당 귀족의 정체성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좋은 배당 주일뿐만 아니라 장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CME그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귀족 CME

CME : 10 년 동안의 배당금 상승

CME 그룹은 세계 최고의 파생 상품 거래소를 운영합니다.

1) Chicago Mercantile Exchange로 시작했지만

2) 2006년에 Chicago Board of Trade와 합병되었습니다.

3) 그리고 2008년에 Commodities Exchange를 소유한 New York Mercantile Exchange를 인수했습니다.

이제 4 개 모두 CME그룹 산하에 있습니다.

2012 년 CME는 배당금을 분배하는 방식을 변경하여 분기 별 배당에 추가하여 연말에 연간 가변 배당금을 설정했습니다. 연간 가변 배당금은 매년 말에 사용 가능한 초과 현금 금액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시행 첫 해는 2013년으로 분기 별 배당금 $0.45와 연간 특별 배당금 $2.60을 제공했습니다.

배당금 현황(분기별)


그 이후로 분기 별 배당금은 매년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 회사는 주당 0.90달러로 2013년의 두 배로 올렸습니다. 특별 연간 배당금은 주당 $1.75에서 주당 $3.50까지 다양했습니다. 2020년 특별 배당금은 전년도와 동일한 $2.50입니다.

2012년 그 전환 2년 전에 CME는 배당금을 인상하여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배당금이 증가하면서 11 년 연속 배당금을 올렸습니다.

CME현재주가

CME의 배당금이 증가해야 하는 이유?


CME의 배당금이 계속 상승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을 보유했다면 이런 희망은 있어야겠지요. 하지만 정말 상승할까요? 상승할 것이라는 이유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첫째, CME그룹은 경쟁사들이 극히 적은 세계에서 가장 큰 파생 상품 거래소이므로 아무 데도 가지 않는 괜찮은 해자를 가진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2) 둘째, 거래소에서의 거래 수수료로 수익을 대부분 얻으므로 지속적이고 반복 가능한 수입을 얻습니다. 또한 변동성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실, 더 많은 거래 활동을 의미하기 때문에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Covid-9 전염병이 닥친 2020 년 1 분기에 상당한 변동성이 있었지만, 특히 CME거래소 거래량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금리 상품의 경우 다음 3분기 동안 하락했습니다. 연준이 기준 연방기금금리를 0 %로 낮추고 채권 시장을 지원하여 수요를 낮추면서 금리 상품 거래 활동은 1분기 이후 급락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에는 금리 상품의 일일 평균 거래량 (ADV)이 1,030만 건으로 급증했습니다. 이는 2020년 1분기의 1380만 건에서 감소했지만 2020년 4분기의 630만 건에서 증가한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1분기 ADV는 CME 사상 세 번째로 높은 수치였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국채 수익률과 같은 장기 금리 상승 때문입니다. GDP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금리는 계속 상승할 것이며 이는 CME와 그 거래소에 좋은 것입니다.

또다른 추가적인 내용이 있다면

CME는 상대적으로 낮은 간접비를 가지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수료 수입과 결합하여 높은 마진을 생성합니다. 53%의 영업 마진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약 10억 달러의 현금으로 많은 영업 현금을 창출하고 있으며 배당금을 통해 주주에게 반환하는 데 사용합니다.


지난 10 년 동안 연간 수익률은 약 15%입니다.

매수에 대한 추천글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