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미국주식]위기의 10월, 어떤섹터에 접근해야 할까? 관심종목 2개(VLO, SBR)

by Very베리 2022. 10. 3.
반응형

혼돈 속에서 번영하는 방법


9월은 어떠셨나요? 미국주식이든 국내주식이든 아마도 마음이 편치 않으셨을것 같습니다. 9월과 전반적으로 혼란스러운 3분기에 장부를 마감하면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제가 가진 포트폴리오는 지난 3개월 동안 시장의 변동성에 영향을 받았으며 지금까지 한 해는 쉽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올해의 마지막 분기로 향하는 시기에 놓여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에게 10월은 이미 우울한 기분을 계속 약화시킬 것입니다. 

현실은 미국 달러 강세가 많은 다국적 기업에 피해를 입혔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약세 통화로 지불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0월에 3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시작되면 이들 기업은 마이너스 이익 성장을 드러낼 것입니다. 점점더 어두움의 그림자가 우리의 미래를 더욱더 불투명하게 만듭니다. 


잘알려진 FactSet은 현재 S&P 500이 3분기에 3.2%의 평균 이익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는 분기 초의 9.8% 평균 성장률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가이던스를 제공한 S&P 500 기업의 절반 이상이 3분기에 대해 부정적인 가이던스를 발표했습니다. FactSet은 또한 S&P 500의 4개 부문만이 분기 동안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것이며 에너지 부문은 여전히 ​​116.7%의 가장 높은 이익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떤 섹터에 접근해야 할까? 

사전 예방적이고 미국 달러 강세와 인플레이션 상승 환경에서 번창할 수 있는 회사로  매수목록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 원유, 천연 가스, 비료, 식품, 해운 및 기타 원자재 관련 주식에 투자관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주식은 높은 가격과 미국 달러 강세로 계속해서 이익을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10월 관심종목 2건
에너지 산업의 강력한 수익 성장을 더욱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석유 및 천연 가스 회사는 다음 몇 분기 동안 최고의 수익을 올릴 것이며 FactSet은 3분기에 에너지 부문의 평균 수익 증가율이 116.7%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 에너지 회사에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허리케인 Ian이 원유 생산을 줄이고 대규모 누출을 일으키는 Nord Stream 1 파이프라인의 여파로 이러한 주식의 대부분이 확고해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이 없더라도 에너지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이며 에너지 재고는 현재 환경에서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번 달에는 이익 모멘텀과 긍정적인 매출 성장이 가속화되고 주주들에게 보상을 제공한 이력이 있는 두 개의 에너지 회사를 관심종목에 추가하였습니다. 

1)발레로 에너지 공사

Valero Energy Corporation ( VLO )은 원래 1980년에 설립되었으며 1984년에 미국에서 마지막 풀뿌리 정제소를 건설했습니다. 지난 42년 동안 Valero Energy는 전략적 인수 및 합병을 통해 확장했으며 US Today , Valero Energy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석유 정제 회사이자 북미에서 재생 가능한 연료의 최고 생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현재 미국, 캐나다 및 영국에 15개의 정유소를 소유하고 있으며 하루 약 320만 배럴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옥수수 에탄올 생산국이며 미국에는 연간 16억 갤런의 용량을 가진 12개의 에탄올 공장이 있습니다. Valero Energy는 7억 갤런의 재생 가능한 디젤을 생산하는 걸프 연안의 재생 가능한 디젤 공장의 합작 투자 회원이며 미국에서 33개의 풍력 터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심종목에 추가하는 이유는 Valero Energy가 중질산 원유를 정제하는 방법과 캘리포니아, 일리노이 및 기타 주에서 요구하는 "산소 휘발유"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겨울 달. 이러한 겨울 연료로의 전환은 종종 겨울 연료를 만들 때 정유소가 유지 보수를 위해 문을 닫아야 하기 때문에 주요 정유사에게 횡재수 이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제된 제품의 일부 부족이 현실화될 수 있습니다.

Valero Energy는 10월 25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이 지난 3개월 동안 수익 추정치를 51.8% 높인 것을 고려하면 회사는 5번째 연속 두 자릿수 어닝 서프라이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2.1% 증가한 주당 $7.59로 전년 동기의 주당 $1.22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alero Energy는 133분기 연속 배당금을 지급받았기 때문에 주주들에게 보상한 이력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주당 $0.98의 3분기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3.9%다. VLO는 $108 미만의 보수적 매수로 접근할 예정입니다. 

Valero Energy Corporation ( VLO ) 현재 주가



2)사빈 로열티 트러스트

지난 40년 동안 Sabine Royalty Trust ( SBR )는 플로리다, 루이지애나, 미시시피, 뉴멕시코, 오클라호마, 텍사스 등 여러 주에서 입증된 원유 및 천연 가스 생산 자산에 대한 로열티 및 광물 지분을 유지해 왔습니다. 설립 이후 이 신탁은 약 2억 8,800만 입방피트(Mcf)의 천연 가스와 2,310만 배럴의 원유를 생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Sabine Royalty Trust는 지난 40년 동안 주주들에게 약 14억 7천만 달러를 반환했습니다.

2021 회계연도 동안 Sabine Royalty Trust는 5.66Mcf의 천연 가스 생산과 431,181배럴의 원유 생산을 달성했습니다. 이 신탁은 2021년에 주주들에게 5,786만 달러 또는 주당 3.97달러를 분배했습니다. 연말에 신탁은 총 매장량이 600만 배럴의 석유와 427억 입방피트의 천연 가스로 추정되는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2분기 동안 Sabine Royalty Trust는 1,508만 달러의 로열티 수입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한 수치입니다. 트러스트는 또한 2분기에 151,116배럴의 석유와 196만 입방피트의 천연 가스를 생산했다고 보고했습니다.

Sabine Royalty Trust는 석유 및 천연 가스 생산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장 최근에 신탁은 9월 분배금을 주당 $0.84로 지급했으며, 이는 9월 29일에 지급되었습니다. 분배금은 6월의 석유 생산량(석유 49,404배럴)과 5월의 천연 가스 생산량(123만 입방피트)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 신탁은 인상적인 157개 분기 동안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현재 SBR의 배당수익률은 10.5%입니다. SBR은 $71 미만에서 다소 공격적으로 매수할 예정입니다. 

Sabine Royalty Trust ( SBR ) 현재주가

매수추천글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