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현명한 투자 포트폴리오 분배 방법(보수적인 영역과 위험한 영역), 나이를 고려한 투자

by Very베리 2022. 8. 15.
반응형

포트폴리오를 분배하는 방법은 투자자마다 다 성향이 틀리고 이것이 정답이다 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인들이나 주변에 똑똑한 사람들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분배하는 방법은 참고하고 또 자기에 스타일에 맞게 따라할 수도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는 

1) 보수적인 영역과

2) 위험한 영역의 두 가지 영역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포트폴리오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정의를 내려보기로 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는 돈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상품의 조합이며 자산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우에서 언급한대로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영역은 보수적 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위험이나 변동성이 없는 투자와 자산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성과를 내는 안정적이고 입증된 사업인 현금과 금,은 과 같은 귀금속인 상품이 옵니다.

금은 화폐처럼 변동성이 크고 가격 변동이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인류의 역사를 통틀어 가치 저장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가장 보수적인 금융 상품 중 하나로 간주되는 국채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율보다 약간 높은 비율을 제공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바로 보안입니다. 국채를 안 갚으려면 기본적으로 정부 전체가 망해야 하고, 국채가 망하면 너무너무 힘든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반면에 위험 영역이 있습니다 .

위험 영역은 변동성이 크고 위험이 높으며 돈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주식, 암호화폐, 분양 부동산, 심지어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영역이 포트폴리오에서 몇 퍼센트를 차지해야 할까요?

고민이 되겠지만 이것은 각 사람과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러나,,,

나의 포트폴리오 에 있어야 하는 기본적인 것은 비상 자금 입니다 . 이것은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사태 예를들어 질병이나, 사업실패, 직장 해고 등을 위한 예비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달 동안 큰 걱정 없이 생활을 계속할 수 있는 자금을 갖게 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고민,,,

고려해야 할 또 다른 부분은 바로 우리들의 현재 나이일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있고 여전히 실수를 할 수 있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공격하지 않음] 그렇게 많은 위험에 노출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양해야 할 가족이나 사업과 같은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얼마나 쉽게 위험에 적응할 수 있는지 입니다.

아마도 사람에 따라 아주 어리지만 비트코인이 약간의 변동성을 보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고 지난 1월부터 7월동안의 베어마켓 주식 시장의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견딜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유형의 포트폴리오에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가 아무리 어려도 그리고 편안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그것은 내가 처한 경제 상황 유형에 적합한 포트폴리오가 없기 때문입니다.

내가 만약 이런것을 잃어도 나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투자가 나를 결코 실패시키지 않을 것이며 나는 항상 현금, 금 또는 귀금속 기타 다른 부분을 갖게 될 것이라는 것을 완벽하게 알 수 있도록 완벽하게 계산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기꺼이 잃고 싶지 않은 돈을 투자하지 말하야 합니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야 합니다.

그건 그렇고, 한 바구니에 모든 계란이 있고 그 바구니가 떨어지면 모든 것을 잃습니다.

일반적으로 돈이 많은 사람들은 여러 수입원이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지속적으로 이자가 발생하는 저축 계좌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중요합니다. 하나가 끊어지면 나머지는 계속해서 돈을 가져다 줄 것이고 소스 중 하나가 무너지는 것을 견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험 영역은 기회 영역 이어야 합니다 .

내가 투자하고 있는 것이 많은 위험을 가지고 있지만 기회가 없다면 그것이 이익이라면 왜 몇 푼이나 적은 이익을 위해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까?

또한 보수적 영역에서는 소득을 창출할 수 있지만 위험 영역에서 창출할 수 있는 만큼은 아니지만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유지하며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평가절하를 겪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