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과 일상/사용기

[내돈내산]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 교동 맛집 대풍식당

by Very베리 2022. 2. 19.
반응형

봄이 오는 소리는 아직 멀어 아쉽지만 QR코드와는 점점 멀어지니 확실히 편리하고 좋네요. 

아직 봄은 아니지만 코로나 이맘때쯤이면 추운 겨울을 피해 해외로 나가거나 특히 졸업여행 등을 많이 가던 시즌으로 무척이나 북적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그럴 수도 없고 어디든지 가려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야 하는 불편함은 이제 일상이 되어버렸죠. 오늘 병원을 갔었는데 방역 패스와 열체크는 하지 않아 이게 바로 소확행인가 라는 착각에 빠질 정도도 핸드폰을 쉐이킹 해서 QR  코드를 찍지 않으니 그것 또한 좋긴 하더라고요. 

 

오늘은 최근 강화도 여행중에 맛있는, 가볼 만한 식당을 소개드리고 합니다. 강화도 교동에 가신다면 들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건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강화도 교동 가면 그렇게 많이 식당들이 있지는 않아요. 그중에서도 갈 수 있는 곳이니 나들이 겸 바람 쐬러 가서 밥 먹고 오기 딱 좋은 곳이라 여겨져요.^^

 

우선 주소는 인천시 강화군 교동면으로 나오네요. 하지만 저곳은 북한하고 인접하고 있어서 지도상으로 보면 아주 아주 매우 Close to  한 지역이예요.

그리고 재미있는 건 교동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해병대의 검문검색을 통해서 방문증을 받아서 출입을 해야 합니다. 출입증이라고 해서 엄청 복잡한 것은 아니고요. 가던 길에 검문소에서 순서대로 방문증을 받아서 차 앞쪽에 올려놓으면 돼요. 참 쉽죠.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방문증을 받고 들어가니 무언가 색다른 것 같긴 하더라고요. 제주도 갈 때도 방문증을 받고 가지는 않잖아요. 

강화도 교동 해병대 방문증 - 차량출입증 

오늘 갈려고 하는 곳은 강화도 교동 대룡시장 근처의 대풍식당이예요. 

강화도 교동 대룡시장 입구

이 간 판이 바로 대풍 식당 간판이에요. 아주 오래된 간판인데 포스가 느껴져요. 간판에 보면 1박 2일 방연 된 집이라고 나옵니다. 아마도 강호동이 멤버로 있을 때 같은데 좀 오래된 것 같긴 해요. 아마도 대부분 차를 가지고 가니 주차가 제일 걱정되실 것 같은데요 식당 앞이나 근처에 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식당 바로 앞에 해도 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어요. 혹시 차가 걱정된다면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하시고 조금 걸으셔도 됩니다. 

강화도 대풍식당 간판

코로나 시대에 맞춰 입구에는 QR코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강화도 대풍식당 내부 전경

방송사에서 많이 나온것때문에 샐럽들의 사인도 한쪽 벽면에 많이 걸려있더라고요.

한쪽 벽면을 채운 사인 - 대풍식당

메뉴는 내장국밥, 고기국밥, 반반 국밥, 이북식 찐만두가 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브나 데이트 왔는데 먹다가 옷에 묻으면 낭패겠죠. 일회용 앞치마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강화도 대풍식당 메뉴판 

기본 반찬이예요. 순무 같은 깍두기가 정말 맛이 있더라고요. 

강화도 교동 대풍식당 기본반찬 셋팅

아쉽게 카메라에 습기가 차버리는 바람에 진정한 고기 국밥의 모습은 볼 수가 없네요. 순대국밥처럼 거의 흡사한 비주얼이에요. 저는 고기 국밥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다진 양념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강화도 교동 대풍식당 고기국밥

이북식 만두인데 안시키면 허전하겠죠. 이맛의 느낌은 흡사 평양냉면과 비슷하게(맛은 완전히 틀리지만) 심심하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아요. 참 희한한 것은 먹을 때는 잘 모르다가 시간 지나서 집에 오면 이 맛이 정말 생각이 나더라고요. 한마디로 맛의 표현은 심심하지만 생각나고 안 먹자니 후회하는 그런 맛입니다. 

대풍식당 이북식 만두 

바로 앞에 대룡시장이 잇었잖아요. 밥먹고 시장 구경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죠. 천천히 골목골목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에 추억을 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기 보이는 교동 이발관은 이발관이 아니고 분식점입니다. 오뎅도 팔고 떡뽁이도 팔았던것 같아요. 

강화도 교동 대룡시장 

코로나로 지친 날들이지만 안전하게 근교에 고기국밥과 이북식 만두를 먹으면서 드라이브나 데이트, 당일치기 여행을 강화도 교동으로 가는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거기에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해병대의 검문검색과 차량출입증을 받고 대룡시장과 대풍 식당에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멋진 주말 보내세요. 

강화도 교동 대풍식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