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올랐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엄청난 과거 성과에도 불구하고 Shopify의 미래는 여전히 밝아 보입니다.
우선 현재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어제 종가기준으로 1,425달러입니다.
Shopify (SHOP)의 주가는 지난 3 년 동안 800 %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큰 수익은 몇가지 요인의 결합이라고 보여지는데요.
1) 회사의 훌륭한 문화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보여집니다.
2) 그리고 온라인 쇼핑의 인기 증가에 이르기까지 여러 요인의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중요한 것은 Shopify를 매우 좋게 훌륭하게 만드는 다양한 요소가 지금도 3 년 전과 똑같이 관련성이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엄청난 이익 후에도 Shopify는 여전히 좋은 장기 투자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쇼피파이 주식을 매수하고 보유해야하는 나름대로의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 Shopify에는 큰 시장 기회가 있습니다
Shopify를 사용하면 누구나 기업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한 달에 최소 9 달러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지출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Shopify는 재고 관리, 결제 처리, 배송 및 주문 처리, 마케팅 및 분석을위한 솔루션과 단일 백엔드에서 여러 매장을 관리 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월드와이드하게 전세계는 생산성을 높이거나 복잡성을 줄이는 솔루션을 수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전자 상거래도 예외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쇼핑은 기존 소매 업체보다 훨씬 빠르고 쉽습니다. 즉, 소비자는 다른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2. Shopify는 전자 상거래를 개선합니다
Shopify의 사명은 모든 사람을 위해 더 나은 상거래를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소비자도 포함되지만 상인과 직원에게도 적용됩니다.
물론 Shopify는 기업가적 야망을 지원함으로써 판매자를 돕고 싶어합니다. Shopify를 실제로 구분하는 것은 판매자 우선 접근 방식입니다. 모든 판매자를 Amazon 과 같은 하나의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대신 Shopify는 판매자가 개인화 된 상점을 지원하여 브랜드를 차별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계속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상인들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Shopify는 작년에 새로운 POS (Point-of-Sale) 앱을 출시하여 판매자가 실제 매장과 디지털 매장을 모두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욱이 이 회사는 대유행 기간 동안 6 개월 동안 POS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여 판매자에게 위험없이 제품을 사용해 볼 수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Shopify에 따르면 옴니 채널 접근 방식 (즉,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을 사용하는 판매자는 2020년 5월 현재 전년 대비 30%의 수익 증가를 보였습니다. 이 큰 증가는 부분적으로 새로운 앱의 다른 두 기능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Shopify는 일하기 좋은 곳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2021 년 캐나다의 100 대 고용주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Glassdoor에 따르면 직원의 84 %가 친구에게 Shopify를 추천하고 92 %는 CEO Tobias Lütke를 찬성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원격 작업 모델로 영구적으로 전환하여 직원이 어디서나 자유롭게 작업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전환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Shopify는 각 직원에게 가정용 사무용품에 대해 약 백만원 정도의 급여를 지급했습니다.
이 점은 사소 해 보일 수 있지만 문화가 좋은 회사는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유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직원의 안녕보다 이익을 우선시하는 회사보다 행복한 직원을 가진 회사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3. Shopify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Shopify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 전염병으로 인해 전자 상거래가 10년 앞당겨졌습니다. 이러한 순풍은 결제 처리, 금융 및 배송과 같은 판매자 솔루션의 채택 증가와 함께 86 %의 수익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은 Shopify의 작년 순이익이 3 억 2 천만 달러로 10.9 %의 수익 마진을 나타냈다는 것입니다. 회사가 1 년 기준으로 GAAP 수익성을 달성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투자자는 항상 장기적인 재무 성과도 고려해야합니다. 지난 3 년 동안 수익성이 낮은 판매자 솔루션으로의 수익 구성 전환으로 인해 총 마진이 4 % 감소 했음에도 불구하고 Shopify의 비즈니스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주요 3대지수와 쇼피파이의 YTD 비교
다우지수, S&P500, 나스닥과 쇼피파이의 YTD의 주가 비교입니다.
쇼피파이에 대한 매수 추천글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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