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가 미국주식을 하기 위한 부담없는 2개의 스타터주식이지만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주린이가 미국주식을 실패없이 진행한다고 하면 이 두개의 주식이 적합해 보입니다.
이제 막 투자를 시작했다면 주식을 사는 법을 배우고 어떤 주식을 살 가치가 있는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나는 보다 효율적인 비용 구조, 더 나은 제품 또는 더 큰 사용자 기반과 같은 경쟁사들에 비해 어느 정도 우위에 있는 회사를 찾는다. 라고 가정할때....
여하튼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이 주주들에게 큰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를 염두에 둔다면 아마존(AMZN)과 세일즈포스닷컴CRM)은 신규 투자자들이 사들이기에 좋은 주식처럼 보인다.
아마존 (AMZN)
아마존은 강점이 있는 회사의 좋은 예다. 아마존은 1994년 설립된 이후 온라인 도서 유통업체에서 미국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탈바꿈했다.
이 회사는 39%의 시장점유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미국 전체 온라인 매출의 39%가 아마존을 통해 흘러간다는 얘기다. 2위 월마트의 시장점유율은 5.8%에 불과하다. 더욱이 아마존은 실제로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의 13%를 점유하고 있어 요즘 규제로 완전히 주가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중국계 알리바바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엄청난 규모는 아마존이 경쟁사들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결국 아마존이 경쟁사보다 더 많이 투자하고 더 빨리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아마존 초기에는 성장하는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가치 있는 인프라 서비스(컴퓨팅, 스토리지, 컨텐츠 제공)를 개발했다. 이러한 초기 노력이 이 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기반이었다.
아마존의 주식분할은 진짜 하는거야?
특히 아마존은 2006년 AWS를 공식 출시해 알파벳의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를 각각 2년, 4년 차로 제치고 시장에 진출했다. 그리고 이러한 퍼스트 무버의 이점은 AWS가 전 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32%를 점유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아마존의 믿을 수 없는 규모와 업계 전반의 철벽 같은 경쟁적 지위는 매출과 이익의 강력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아마존의 과거 실적은 퍼즐의 절반에 불과하다. 다른 한 조각은??
그리고 아마존은 전자상거래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게다가, 디지털 광고와 물류와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제국을 확장할 수도 있다. 1조7000억달러 규모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여전히 성장할 여지가 있다는 얘기다.
또한 예전부터 주식분할에 대한 이야기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세일즈포스닷컴(CRM)
Salesforce는 고객 관계 관리(CRM)에 있어서는 최고의 회사이다. 이 회사의 Customer 360 플랫폼은 고객이 다양한 고객 상호작용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나서 영업과 고객 서비스에서 상업과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조직 내의 모든 팀에게 그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해당 팀들은 조정된 고품질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글로벌 CRM 시장점유율은 세일즈포스가 20%에 육박하는 반면 2위와 3위 경쟁업체인 오라클과 SAP는 각각 5.3%, 4.8%에 불과하다. 하지만 Salesforce는 단순히 운이 좋은 것이 아니었다. 혁신은 회사의 성공에 열쇠가 되어왔다.
많은 사람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는 1999년 Salesforce는 클라우드를 통해 CRM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즉, Salesforce는 소프트웨어 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비즈니스 모델인 SaaS(Software-as-a-Service)를 최초로 제공한 기업 중 하나였다.
기업의 경우, SaaS 모델은 소매업자에게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존 접근방식과 관련된 가변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SaaS는 소프트웨어및 잠재적 업데이트가 전 세계의 모든 연결된 위치에 거의 즉각적으로 제공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이 매우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궁극적으로, 이는 Salesforce가 매출 증가와 높은 총 마진을 가진 사업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이 두 가지 모두 회사가 확장됨에 따라 수익성 증대로 이어질 것이다.
Salesforce의 CRM 플랫폼은 본질적으로 산업 표준이며, 이는 공급자의 변화로 인해 다운그레이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Salesforce는 고객의 많은 비율을 유지한다. 실제로 이 회사의 2020 회계연도 회항률은 9%에도 미치지 못했는데, 이는 91%가 넘는 거래처를 유지하고 있는 셈이다.
앞으로, 경영진은 Salesforce의 시장 기회를 2025년까지 1,750억 달러로 추정하며, 이는 Salesforce가 성장할 여지가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세계가 디지털화됨에 따라, 좋은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 그것은 Salesforce에게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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