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미국주식]도미노피자와 스타벅스 커피.... 인지조화 투자로 일석이조!

by Very베리 2021. 9. 12.
반응형

잠자는 동안에도 내 통장에 돈이 들어오게 하라~~ 매우 유명한말이죠!

인지조화의 투자라고 들어보셨나요? 처음 듣는 분도 계실것 같아요.

우선 사전적 의미에서 인지조화란 여러 경험, 신념, 감정, 태도 사이에서 인간은 다양한 태도, 신념, 감정, 행동 가운데 평형상태를 유지하려는 경향성이 있는데 인지요소(행동과 신념)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캬~~!! 그것에 반대하는것은 인지부조화 라고도 합니다. 

인지조화의 투자

그럼 인지조화가 도미노와 스타벅스 심지어 뭐 코카콜라까지 무슨 상관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현금으로 카드로 여러 물건을 사고 맛있는것을 먹고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보면 내돈내산 그리고 제품에 대한 홍보도 많이 하고있죠. 이왕이면 내가 사는 물건이나 음식이 내가 투자하고 있는 회사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낌없이 돈을 지불하고 주변에 좋은제품이면 권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내가 자는시간에 누군가는 나를 위해 또 돈을 벌고있고 내가 여행을 가도 공부를 해도 숙면을 취해도...어떤 글로벌한 회사는 나를 대신해서 패시브인컴(Passive Income)를 벌어들이는 일이야 말로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이런게 바로 인지조화 투자,,,,의 시작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국내주식대신 해외주식을 더 선호합니다. 우리가 알만한 아주 어마무시한 기업들이 많이 있고 아무래도 시장이 한정적인곳보다는 글로벌와이드한(Global Widely) 넓디넓은 시장이 더 많은 돈을 벌수가 있겠죠. 

 

오늘 점심은 도미노 피자와 집에 있는 스타벅스 캡슐 커피를 내려 먹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나가서 여유를 즐기겠지만 지금은 그런상황이 아니어서 집에서 여유를 즐겼습니다. 

도미노피자와 스타벅스캡슐커피

도미노피자와 스타벅스캡슐커피. 저는 콜라도 좋지만 커피랑 먹는 피자도 맛이 있더라고요. 

 

내가 주주로 있는 회사의 맛있는 메뉴를 골라 점심식사를 먹는다는것... 이게 바로 인지조화 투자의 시작입니다. 찹 쉽죠!!

피자에 커피도 맛있더라고요. 피자엔 코카콜라가 좋긴하지만요~^^

 

그럼 현재 도미노피자와 스타벅스, 그리고 코카콜라의 현재 주가를 알아보겟습니다.

코카콜라 현재주가
도미노피자 현재주가
스타벅스 현재주가

또하나 중요한것은 이 모든 3개의 주식이 일년에 분기배당..그러니까 4번의 배당을 지급합니다.

  • 코카콜라 : 3.02% 배당(분기배당), 다가오는 배당락일은 9월 14일입니다. (9월 13일까지 매수하면 배당)
  • 도미노피자 : 0.74% 배당(분기배당), 다가오는 배당락일은 9월 14일입니다. (9월 13일까지 매수하면 배당)
  • 스타벅스 : 1.51% 배당(분기배당), 8월 배당락은 끝났고11월경 배당락 예정 

매수에 대한 추천글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