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미국주식]인플레이션의 우려와 대체할 수 있는 ETF

by Very베리 2021. 10. 21.
반응형
요즘은 어떤거 같아요?

 

미국주식 인구가 그래도 많이 늘어나지 않았나요? 5~6년전만 해도 100명을 물어보면 미국주식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 많았지만 요즘은 그래도 100명중 10명은 미국주식을 알고 또 실제로 투자를 하는것 같더라고요.

 

특히, 주변을 보면 작년에 그러니까 코로나가 터지고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주식의 큰 상승을 보면서 입문하신 주린이 분들이 많이 있어요. 이번 한해도 거침없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었지만 역시 주식이라는 것은 뜻되로 되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지수를 보면 고점에서 정말 근소하게 빠진것을 볼수 있어요. 미국주식은 정말 강하다 라는 말밖에 안나오는 요즘입니다. 

현재 미국에는 인플레이션의 우려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두려움을 먹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인플레이션의 우려로 투자할 수 있는 대체 투자 수단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별로 선호하지도 않고 찾지는 않지만 바로 금과 은이 있습니다. 금은보화라고 하죠? 정말 부자라면 최고의 부의 상징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은과 관련된 ETF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수 추천글은 아닌것 아니니 이런것도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 떠들석한 본질적인것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플레이션 이야기만 나오면 이렇게 시장이 요동을 칠까요?


인플레이션이 크게 물어온다면 크게 두가지 현상이 있습니다. 
첫번째, 인플레이션은 구매력을 감소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비용을 증가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순기능과 역기능을 고려안해볼수가 없겠죠? 인터넷의 역기능이 있으면 순기능이 있는것처럼 인플레이션도 마찮가지입니다. 역기능이 있으면 순기능을 담당하는 분야도 있기 마련입니다. 일부 기업은 가격 상승의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귀금속 산업의 경우가 여기에 속합니다. 

주변 일부 지인들은 금을 구매하여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금이 아닌 은이나 은관련 ETF에 투자하여 인플레이션에 대해 헷지방안을 찾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바로 은과 관련된 ETF입니다. 

1) Global X Silver Miners ETF (SIL)

2) iShares Silver Trust ETF (SLV)
3) ProShares Ultra Silver ETF (AGQ)


 

1) Global X Silver Miners ETF (SIL)
첫번째, SIL ETF는 SLV ETF나 AGQ ETF 처럼 은(실버)을 사지는 않습니다. 그대신에 비트코인을 채굴하는것처럼 은을 채굴하는 산업에 속한 회사에 투자를 합니다.

SIL ETF 현재 주가


현재 Holdings된 회사는 약 40 개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은(실버) 가격이 상승하면 SIL ETF도 상승합니다. 

SIL ETF Top10 Holdings




2) iShares Silver Trust ETF (SLV)
두번째, SLV ETF는 은(실버) 가격을 따르는 메카닉입니다.  은이 10% 상승하면 SLV도 약 10% 상승합니다.

SLV ETF 현재 주가 
 iShares Silver Trust ETF (SLV) Top 1 Holdings


3) ProShares Ultra Silver ETF (AGQ)
세번째, AGQ ETF는 은(실버)에 투자합니다. 하지만 지렛대(레버리지)를 사용합니다. 

ProShares Ultra Silver ETF (AGQ) 현재 주가


은(실버) 가격의 두 배를 움직이는 구조입니다. 은이 5% 상승하면 AGQ ETF는 약 10% 상승합니다. 떨어지면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AGQ ETF Top 5 Holdings


 

정리하자면, SIL ETF는 SLV ETF나 AGQ ETF 처럼 은(실버)을 사지는 않습니다. 그대신에 비트코인을 채굴하는것처럼 은을 채굴하는 산업에 속한 회사에 투자를 합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은(실버) 가격이 상승하면 SIL ETF도 상승하는 구조입니다.  SLV ETF는 은(실버) 가격을 따르는 구조입니다.  은이 10% 상승하면 SLV도 약 10% 상승합니다. 평행이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AGQ ETF는 지렛대(레버리지)를 사용합니다. 은(실버) 가격의 두 배를 움직이는 구조입니다. 은이 5% 상승하면 AGQ ETF는 약 10% 상승합니다. 떨어지면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은과 관련된ETF  포스팅을 마칩니다. 참고용도로 읽으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