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미국주식 실적 및 배당

미국주식 주간 업데이트 11월 1주차 정리

by Very베리 2022. 11. 6.
반응형
지난 한주 별로 기억하고 싶지 않지만 34개의 회사가  실적발표 결과를 발표했으며, 이들 회사의 대다수가 분석가의 기대치를 초과했다는 사실을 보고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지수는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에 비해 FactSet은 S & P 500 기업의 71 %가 최근 분기 애널리스트의 수익 추정치를 상회했으며 평균 2.2 %의 수익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보고합니다. 지금까지 S & P 500의 평균 이익 성장률은 주로 에너지의 긍정적 인 결과 덕분에 2.2 %입니다. 에너지 부문은 이번 실적 시즌까지 평균 134%의 수익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많은 에너지 주식도 수익 성장을 달성했으며 애널리스트의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이는 에너지 부문이 가까운 장래에 11 개 S & P 500 부문 중 가장 좋은 결과를 계속 달성 할 것이기 때문에 향후 분기에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는 추세입니다.

올해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또 다른 추세는 11월의 계절적 강세입니다.

3분기 실적 시즌은 종종 11월과 연말까지 강력한 시장 랠리를 촉발하는 불꽃입니다. 

 

실제로 최근 S & P 500이 11 월에 평균 1.26 %의 이익을 얻었으며 지난 10 년 중 9 년 동안 이익을 얻었다고 지적했습니다. 2021년 11월이 유일한 이상치였습니다. 또한 S&P 500이 올해와 같이 월초에 연초 대비 하락한 해에도 11월에는 여전히 평균 0.96%의 상승률을 기록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정보는 S & P 500에 대한 중간 선거 연도주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 중간 선거 주기는 10월에 시작되며 S&P 500은 11월과 12월에 더욱 강세를 보입니다. 시장이 전통적으로 휴일을 중심으로 랠리를 펼친다는 사실을 추가하면 인상적인 연말 랠리의 초기 단계에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계절적으로 강한 시기가 드디어 도래했다고 믿고 싶고 그렇게 상승 랠리를 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올 한해 정말 좋은달이 없네요. 

다음 주에 볼 것
월요일 : 다이아몬드 백 에너지, Inc. (FANG)은 11월 7일 주식 시장이 마감된 후 가장 최근 분기의 결과를 보고할 예정입니다.

월요일: 글로벌 파트너스 LP(GLP)의 배당락일은 11월 7일입니다. 회사는 11월 8일에 기록상 모든 주주에게 11월 14일에 주당 0.625달러의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월요일:소비자 신용. 연방 준비 은행은 동부 표준시 오후 3시에 전월의 소비자 부채에 대한이 월별 측정을 발표 할 예정입니다. 소비자 신용은 자동차, 회전 (신용 카드) 및 기타 부채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강력한 지출 기간은 상대적으로 약한 신용 성장을 동반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화요일: 빌더 퍼스트 소스, Inc. (BLDR), 피델리티 내셔널 파이낸셜, Inc. (FNF)와옥시덴탈 페트롤리엄 코퍼레이션(OXY)은 모두 11월 8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화요일: Southern Copper Corporation (SCCO)은 11월 8일에 배당락일을 갖습니다. 회사는 11월 9일에 기록상 모든 주주에게 11월 23일에 주당 0.50달러의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요일 : Genco Shipping & Trading Limited (GNK) 및Walker & Dunlop, Inc. (WD)는 11월 9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수요일:도매 재고. 상무부는 동부 표준시 오전 10시에 도매 무역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제조 공정의 두 번째 단계의 판매 및 재고 통계가 포함됩니다. 도매 재고는 때때로 국내총생산(GDP) 전망에 영향을 미칠 만큼 충분히 변동합니다.

목요일: 상업용 금속 그룹(CMC)은 11월 10일에 주당 $0.16의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10월 27일에 등재된 모든 주주가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목요일: Nucor Corporation(NUE)은 11월 10일에 주당 $0.50의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9월 30일에 등재된 모든 주주는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목요일:소비자 물가 지수 (CPI). 노동부는 동부 표준시 오전 8시 30분에 10월에 대한 이 중요한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CPI는 소비자가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의 고정 시장 바스켓의 가격 수준을 측정한 것입니다. 벤치마크 인플레이션 지수이자 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보고서입니다.

금요일:미시간 대학의 소비자 심리 지수. 미시간 대학교 지수는 컨퍼런스 보드 지수와 거의 동일하지만 예비 및 최종 판독의 두 가지 월별 발표가 있습니다. 컨퍼런스 보드 지수와 마찬가지로 기대치와 현재 상황이라는 두 가지 하위 지수가 있습니다. 이 지수는 월스트리트에 대한 최근 영향력을 증가시켰으며 시장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의 보고서는 동부 표준시 오전 10:00에 발표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