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과 일상/맛집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근처]광명에 위치한 직장인맛집 김치두루치기 맛집 돼지집

by Very베리 2022. 7. 4.
반응형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근처]광명에 위치한 직장인맛집 김치두루치기 돼지집

오늘은 광명에 위치한 "돼지집"  이라는 곳입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근방에 있어서 많은 직장인들이 찾는 맛집이기도 하다.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1238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광명에 위치한 돼지집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이다. 외관을 보더라도 일단 내공이 느껴지고 맛이 느껴진다. 

유리외관에 돼지집 이라고 쓰여 있어 들어오는 손님들에게 마치 맛집임을 인증하는것 같은 느낌이다. 

 

보이는 건물은 국내산 양파를 엄청나게 쌓아놓았다.

아무래도 돼지집의 맛의 비결은 이 양파가 좌우하는 것도 크다고 할 수있다. 

가보신분은 알겠지만 양파를 아주 많이 넣어서 두루치기의 단맛을 담당 해준다. 

와우 자태가 너무 먹음직스럽다. 

이것은 몇인분?  3인분 분량이다. 작아보이긴 하지만 결코 작지는 않다. 

양파가 보이고 김치가 보이고 그리고 돼지고기가 밑에 숨어있고 두부가 흰 자태를 자아내고 있다. 

비주얼에서 보듯이 양파가 맛의 핵심이다. 지글 지글 끓어서 양파와 김치와 돼지고기가 한데 어우러져 두루치기의 맛을 낸다. 

밥은 인원수대로 판매하고 돌솥밥이 나온다. 그래서 마지막은 숭늉과 누룽지를 맛볼 수 있다. 

돼지집 두루치기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온다. 

1. 먼저 김치를 넣고 끓인다.

2. 찌개가 끓으면 저어주고 중간정도 익었을때 불을 줄이고 5분간 더 끓인다. 

3. 양파의 숨이 완전 죽은 후부터 약불로 줄이고 먹는다. 

4. 라면사리는 찌개가 3분에 1정도 남았을때 물을 두컵 넣고 물이 끊이면 라면을 넣고 먹는다. 

 

영업시간은 오전 08시 30분 부터 밤 11시까지 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양파의 진한맛

광명에 위치한 두루치기 전문점을 찾고 싶다면

돼지집도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