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혼돈의 미국주식 시장 : 2022년 3월 7일 월요일

by Very베리 2022. 3. 7.
반응형

미국 주식 시장은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계속 확대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정치적, 인도적, 경제적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미국 주식 시장은 여전히 ​​압박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원유 가격은 배럴당 약 125달러로 하락했으며, 이는 경제학자,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그리고 궁극적으로 투자자들을 걱정하게 만드는 인플레이션 문제에 분명히 기여할 것이라 보입니다. 

경제 뉴스에는 오늘 예정된 주요 보고서가 없습니다. 

  • 오늘은 주요 보고서는 없습니다.
  • 내일, 우리나라 대선 전날 화요일에는 1월에 약 870억 달러의 적자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의 무역 수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목요일에는 2월 소비자 물가 지수(CPI)가 발표됩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우려를 감안할 때 이 발행은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물가가 크게 오르면 연준이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릴 것입니다.
  • 대다수의 투자자들은 중앙은행이 이달 금리를 인상하고 올해 말 추가 인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일 수 있고 공급망 혼란이 완화되고 경제가 재개되면 저절로 개선되기를 희망하면서 상당한 인내심을 보여왔습니다.

이번주 주요 실적 발표 기업은?

내일은 딕스 스포팅 Dick's Sporting Goods (DKS)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수요일에는 켐밸수프Campbell Soup (CPB)가 수치로 평가됩니다. 이번 주 후반에 기술 부문에서 가장 큰 이름 중 하나인 오라클 Oracle (ORCL)이 실적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주식은 최근에 상당히 변동이 많았지만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시장은 현재 나스닥이 1월1일 부터 -14프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S&P500은 -9%, Dow는 -7%입니다. 10년 물, 비트코인 오일 중에 오일의 상승이 눈에 띕니다. 

미국주식 시장 YTD

S&P 500 지수는 여전히 200일 이동 평균선인 4,460선 아래에 머물러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 폭넓은 리더십이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히 에너지 및 기초 소재 부문은 주요 평균을 지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다른 부문에서는 상당한 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시장 환경은 투자 심리를 계속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S&P 500의 가격 움직임의 규모를 측정하는 변동성 지수(VIX)는 최근 30선을 넘어 트레이더들이 상황에 대해 불안해하고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