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엔비디아(NVIDIA)의 ARM인수 실패 이유와 실적발표 영향은?

by Very베리 2022. 2. 13.
반응형

NVDA의 Arm 인수 실패 이유는 무엇일까?

변동성이 컷던 지난주 가장 큰 헤드라인 중 하나는 NVIDIA ( NVDA )가 제안한 Arm Holdings 인수를 철회했다는 발표였습니다. 엔비디아 주주 입장에서는 그다지 반가운 소식은 아니었습니다. 가뭄에 단비가 내리듯 재미없는 주식시장에서 한가닥 기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었기 때문에 큰 기대는 안 했지만 그래도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시다시피 ARM홀딩스(Arm Holdings)는 칩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영국 기반 회사입니다. Arm Holdings는 애플 Apple, 퀄컴Qualcomm 및 AMD (Advanced Micro Devices)와 같은 회사에 전문 지식과 디자인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종종 칩 산업의 "스위스"로 불립니다. Arm Holdings는 자신의 디자인을 모든 반도체 및 전자 제조업체에 판매하면서 편애를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엔비디아의 인수는 주주 입장에서는 매우 안타까운 것은 사실입니다. 

영국 규제기관의 골칫거리

그리고 후자는 연방 거래 위원회(FTC)와 영국 규제 기관의 골칫거리였습니다. NVIDIA의 인수가 Arm Holdings의 칩 설계 및 기술에 대한 통제권을 갖게 됨에 따라 엔비디아가 다른 반도체 회사보다 유리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사는 합병이 완료되면 Arm Holdings가 자사의 디자인을 반도체 산업에 편애 없이 계속 공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합병이 경쟁을 제한할 것이라는 두려움이 결국 거래를 무산시키게 되었습니다. 엔비디아( NVIDIA)는 규제 기관과 계속 싸우는 대신 이번 주에 거래를 포기했습니다. 이는 NVIDIA와 현재 Arm Holdings를 소유하고 있는 SoftBank Group 간의 상호 결정이었습니다. SoftBank는 이후 다음 회계 연도 말까지 Arm Holdings를 공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거래가 성사된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NVIDIA가 Arm Holdings에 프리미엄을 지불했을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NVIDIA에게 큰 거래가 아닙니다. SoftBank는 NVIDIA가 지불한 초기 선불금 12억 5천만 달러를 유지하고, 결과적으로 NVIDIA는 이번 분기에 수익에 대해 13억 6천만 달러를 청구하게 됩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 이상무?

인수 없이도 NVIDIA는 비디오 게임, 인공 지능(AI) 및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그래픽 칩의 선두 제공업체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NVIDIA의 제품은 여전히 ​​최고의 수요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주에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NVIDIA는 2월 16일 수요일 주식 시장이 마감된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4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58.4% 증가한 주당 $1.22로, 같은 분기의 주당 $0.77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년 전. 매출은 2020년 4분기 50억 달러에서 전년 동기 대비 48.2% 증가한 74억 2000만 달러로 예상됩니다.  NVIDIA는 또한 지난 4분기 각각에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하여 예상보다 나은 결과를 게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 동안 4분기 추정치를 13% 올렸으므로 NVIDIA는 또 다른 분기별 어닝 서프라이즈를 준비하고 있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NVDA 주가는 최근 대부분의 기술주와 함께 반등했지만 지난 2주 동안 약 5% 상승하고 1주를 보면 약 7% 하락하였습니다. 그 결과, 주식은 현재 제가 생각하는 매수 구간 한도를 훨씬 상회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주식을 매수하고픈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현재 주가는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239.49달러입니다. 

엔비디아 현재주가

미국 주식 : 이번 주에 꼭 체크해야 할 것 정리(2월 3주 차)

월요일: 
  • Amgen, Inc. ( AMGN )는 2월 14일에 배당락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2월 15일에 기록에 있는 모든 주주에게 3월 8일에 주당 $1.94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Hess Midstream LP ( HESM )는 2월 14일에 주당 $0.52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2월 3일에 기록된 모든 주주는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 Kroger Company ( KR )는 2월 14일에 배당락일을 갖습니다. 회사는 2월 15일에 기록에 있는 모든 주주에게 3월 1일에 주당 $0.21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Southern Copper Corp. ( SCCO )은 2월 14일에 배당락일을 갖습니다. 회사는 2월 15일에 기록에 있는 모든 주주에게 3월 2일에 주당 $1.00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화요일: 
  • Global Industrial Company ( GIC )와 Havertys Furniture Companies, Inc. ( HVT )는 2월 15일 주식 시장이 마감된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Target Corporation ( TGT )은 2월 15일에 배당락일을 갖습니다. 회사는 2월 16일에 기록에 있는 모든 주주에게 3월 10일에 주당 $0.90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생산자 물가 지수(PPI). 노동부는 오전 8시 30분(동부 표준시)에 도매 수준의 상품 가격을 측정하는 이 월간 지수를 발표할 것입니다. PPI에는 원유, 중간 및 완제품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시장은 최종 사용자에게 판매할 준비가 된 가격을 나타내기 때문에 완제품 지수를 가장 밀접하게 추적합니다.
수요일: 
  • Crocs, Inc. ( CROX ), Endava plc ( DAVA ), Generac Holdings, Inc. ( GNRC ), NVIDIA Corporation ( NVDA ) 및 Star Bulk Carriers Corporation ( SBLK )은 모두 2월 16일에 가장 최근 분기의 결과를 발표합니다.
  • 소매 판매. 이 보고서를 통해 상무부는 지난달 소매점의 총수입을 발표합니다. 소매 판매에는 총소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출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가장 변동성이 큰 소비자 구매를 제외하고 자동차를 제외한 소매 판매를 다룹니다. 소매 판매의 변화는 면밀히 추적되며 광범위한 소비자 지출 패턴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입니다. 이 보고서는 동부 표준시 오전 8시 30분에 발표됩니다.
  • 산업 생산. 연준은 동부 표준시 오전 8시 30분에 전월 산업 생산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것은 국가의 공장, 광산 및 유틸리티의 물리적 생산량을 측정합니다. 전체의 가장 큰 구성요소인 제조업 생산은 고용 보고서에서 근무한 제조 시간을 사용하여 파생됩니다.
  • 비즈니스 인벤토리. 상무부의 비즈니스 재고는 동부 표준시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보고서에는 제조 프로세스의 세 단계(제조, 도소매) 모두의 판매 및 재고 통계가 포함됩니다. 소매 재고 번호는 시장을 움직일 수 있으므로 이 보고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고서는 또한 국내 총생산(GDP)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목요일:
  • EPAM Systems, Inc. ( EPAM ), Keysight Technologies, Inc. ( KEYS ), Matson, Inc. ( MATX ) 및 West Pharmaceutical Services, Inc. ( WST )는 2월 17일에 가장 최근 분기의 결과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 주택 착공 및 건축 허가.  상무부는 동부 표준시 기준 오전 8시 30분에 이 월간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이 보고서는 지역별로 분류되어 지난달 건설이 시작된 주거 단위의 수를 측정합니다. 건축 허가는 굴착을 시작하기 위해 발행되는 허가입니다. 주택 착공 및 건축 허가의 증가는 일반적으로 모기지 이자율이 인하된 후 몇 개월 후에 발생합니다.
금요일: 
  • OneMain Holdings, Inc. ( OMF )는 2월 18일에 주당 $0.95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2월 14일에 기록된 모든 주주는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 Walker & Dunlop, Inc. ( WD )는 2월 18일에 배당락일을 갖습니다. 회사는 2월 21일에 기록에 있는 모든 주주에게 3월 10일에 주당 $0.60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기존 주택 판매. 전국 부동산 중개인 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는 동부 표준시 기준 오전 10시에 월간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보고서는 지난달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주택의 판매를 측정합니다. 이 보고서는 주택 부문의 활동에 대한 좋은 지표입니다. 총판매 외에도 이 보고서에서 주목할 가치가 있는 두 가지 다른 지표인 판매 주택 재고와 중간 가격입니다.
  • 주요 경제 지표 지수.  콘퍼런스 보드는 실업 수당 청구, 통화 공급, 신규 주문, 건축 허가 및 주가를 포함한 경제 지표를 종합한 1월 월간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제 패턴을 잘 예측하는 지표입니다.
[참고] 미국 주식 실적 발표일정(2월 3주 차)
미국주식 실적발표 일정(2월 3주차)

https://usstock18.tistory.com/1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