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미국주식] 텍사스 로드하우스 & 치폴레 멕시칸 그릴

by Very베리 2022. 2. 8.
반응형

투자로 즐기고 싶다~텍사스 로드하우스 & 치폴레 멕시칸 그릴

 

지난 포스팅에는 인지 조화의 투자를 실천할 수 있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미국 주식 도미노 피자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먹거리 포스팅 두 번째 우리 주변에는 없지만 미국에서 성황리에 영업 중인 두 개의 레스토랑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올림픽을 쇼트트랙 혼성 계주를 보기 위해 도미노 피자를 주문하여 가족과 함께 피자와 맥주 파티를 즐기고 있습니다. 


어디까지 가봤니? 텍사스 로드하우스!! 

약간 생소한 아니 처음 들어보는 이웃님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Texas Roadhouse는 1993년에 처음 문을 연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로 현재 49개 주와 10개 해외 국가에서 시스템 전체에 걸쳐 660개 이상의 레스토랑으로 성장했습니다

일단 현재 주가를 알아볼까요? 현재 주가는 88.74달러입니다. 배당은 1.84% 분기배당입니다. 

텍사스 로드하우스(TXRH) 현재주가

49개 주에 66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있는 Texas Roadhouse (나스닥 : TXRH )는 팬데믹을 이겨내고 더욱 강력하게 부상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인기 있는 스테이크하우스 체인은 2021년 첫 9개월간 총수익이 전년 대비 46% 급증한 26억 달러, 2019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27%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순이익은 1억 9,200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46% 증가했습니다.

텍사스 로드하우스(TXRH)

비교 가능한 레스토랑 매출은 전년 대비 39.5% 증가했으며 이익률은 6.9% 포인트 증가한 17.3%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또한 2021년 첫 9개월 동안 18개의 회사 레스토랑과 2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CEO Terry Morgan은 기업이 자사주 매입을 수행하고 주당 $0.40의 분기 배당금 지급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하는 건전한 현금 흐름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강한 수요를 인용하면서 회사의 미래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하였습니다. 
회사가 2022년 초에 계획한 7개의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인수는 더 많은 고객을 레스토랑으로 유치하기 위해 브랜드의 강점을 활용하므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투자자들에게 확신시켜 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돌아오는 2022년 2월 22일 화요일에 2021년 4분기 실적 결과를 발표할 것입니다.


멕시칸 푸드의 끝판왕! 치폴레 멕시칸 그릴

우리나라 서학개미 투자자들에겐 많이 알려진 텍사스 로드하우스보다는 더 유명한 멕시칸 레스토랑입니다.  

Chipotle Mexican Grill, Inc.는 자회사와 함께 Chipotle Mexican Grill 레스토랑을 소유 및 운영합니다. 2021년 10월 21일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약 2,900개의 레스토랑을 소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치폴레 레스토랑이 없습니다. 잠실 월드타워에 고든 램지 버거가 아시아 최초로 생긴만큼 치폴레도 한국에 빨리 상륙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현재 주가를 알아볼까요? 현재 주가는 1,483달러입니다. 배당은 현재 지급하지 않습니다. 

치폴레 멕시칸 그릴 주식회사 Chipotle Mexican Grill ( 뉴욕:CMG ) 현재 주가

탄력적인 또 다른 투자 후보는 미국, 캐나다 및 유럽에 2,900개에 가까운 레스토랑이 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 주식회사Chipotle Mexican Grill ( 뉴욕:CMG )입니다. 2020년에는 COVID-19 이동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일시적으로 문을 닫아야 했지만 총수익이 전년 대비 7.1%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회사가 온라인 판매로 전환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매출은 전년 대비 174% 급증했으며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했습니다.

치폴레 멕시칸 그릴

기억을 순간을 찾아보면, Chipotle의 강력한 성과는 2021년의 첫 9개월에도 이어졌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7.6% 증가한 56억 달러, 순이익은 5억 19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제 회사의 핵심 요소인 디지털 판매는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하고 전체 판매의 거의 43%를 차지하면서 계속해서 성장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에 대한 회사의 투자는 팬데믹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탄력성을 부여하면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치폴레(Chipotle)가 첫 번째 디지털 주방을 오픈하면서 이러한 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치폴레(Chipotle) 첫 번째 디지털 주방

주방은 Chipotle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진 디지털 주문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고객과 배달 라이더는 드라이브 스루 또는 워크업 창을 통해 주문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hipotle Mexican Grill, Inc. CMG는 2월 8일에 4분기 2021 실적 결과를 보고할 예정입니다.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