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모두의 인사이트 및 투자 아이디어

성공적인 주식거래 전략 개발(1/2)

by Very베리 2021. 10. 6.
반응형
성공적인 주식거래 전략 개발  


주식 거래나 당일 거래에 대해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래 전략"이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거래 전략은 단순한 개념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래자가 시장을 거래하는 동안 따르는 로드맵입니다. 거래 전략은 시장 행동 외에는 일탈하지 않는 일련의 규칙에 따라 결정됩니다.

건전한 거래 전략을 충실히 따르면 최악의 적, 즉 감정에 맞서는 최고의 무기가 될 것입니다. 거래 전략을 사용하면 시장이 무엇을 하거나 감정이 말하는 것과 상관없이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할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데이 트레이딩 전략에 대하여  

모든 수익성 있는 트레이더는 트레이딩 성공의 열쇠가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트레이딩 전략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거래자로서 이기는 시스템을 식별하고, 그것을 구현하고, 그것을 고수하는 규율을 가져야 합니다. 고유한 거래 전략을 개발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 실용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고 가장 효율적인 접근 방식은 업계의 다른 거래자들이 사용하고 이미 성공적인 것으로 입증된 기존 전략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작업을 하기 전 기존 제안서나 템플릿을 보는 이치와 같습니다.

성공적인 주식거래 전략

 

내가 사용하는 전략이 자신의 것이든 다른 사람의 것이든 간에, 특히 진입 및 퇴장 신호를 철저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테스트되지 않은 거래 조언, 특히 수많은 거래 포럼 및 대화방에서 제공되는 무료 조언을 따르는 함정에 빠지면 곤란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장소에서 받는 조언은 사실이 아니라 의견일 가능성이 높으며 시장에서 의견은 가치가 없습니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은 검증되고 효과적인 거래 전략으로, 어떤 시장 조건에서도 어떤 시장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견고한 전략에 대한 이러한 필요성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거래자들이 시장에 대한 기술적 접근을 통해 거래 성공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 중 하나는 Welles Wilder의 RSI 지표입니다. RSI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RSI가 30을 넘을 때 매수하고 RSI가 70 아래로 교차할 때 매도하는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칙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으며 해석의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거래 전략에서 원하는 것입니다. 거래에서는 단 몇 초 만에 큰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다시 생각하거나 알 수 없는 신호와 정보를 해석하려고 할 시간이 없습니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일련의 규칙을 따르고 모든 신호와 지표를 효율적으로 규제하는 거래 전략을 갖는 것이 거래 성공의 주요 열쇠입니다.

주식 거래 전략

거래 규칙은 매우 중요하지만 거래 성공의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나 자신입니다. 시장에서 정신을 잃고 패닉에 빠지면 세계 최고의 거래 전략이 소용이 없습니다. 항상 침착함을 유지하고 망설임 없이 효율적으로 거래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